2016년 10월 3일 월요일

프로젝트 리얼리티 설치법

<업데이트>
2017-08-29 : 토렌트 설명 첨부
2017-08-07 : 설명 사진 최신화

* 준비물
  • 유토렌트
  • (버추얼DVD : 윈도우 7사용자만 해당. 윈도우 8, 10은 필요 없음)


원래 배틀필드2의 모드여서 배틀필드2가 필요했으나 이제 스탠드얼론으로 나와서 배틀필드2 없이무료로 플레이 가능하다.

토렌트로 다운받는다고 겁낼 필요는 없는 이유가, 출처를 알 수 없는 업로더로부터 받는 불법 복제 방식이 아니고 공식 홈페이지에서 공개한 토렌트를 통해 받는 거라 안전하기 때문이다.



윈도우 7을 기준으로 설명하겠다.

윈도우 8과 윈도우 10은 이 과정에서 버추얼DVD 사용하는 과정이 필요 없다. 자체적으로 가상 드라이브에 디스크 이미지 탑재하는 기능이 있어서다.










1. 유토렌트 설치하기

구글에 유토렌트 검색해도 되고 http://www.utorrent.com/intl/ko/ 여기로 들어가도 된다.

설치법은 그냥 하면 될 정도로 간단하긴 한데 잘 모르겠으면 http://withoutwax.tistory.com/268 이 글 참고해도 된다.







2. 토렌트 파일 받기

본격적으로 프로젝트 리얼리티 파일을 받을 차례다.

http://www.realitymod.com/downloads#bf2

프로젝트 리얼리티 공식 사이트다.



여기서 우측 배너의 Download Now를 클릭하면 토렌트로 다운받는 버튼이 나온다. 클릭한다.




토렌트로 받으면 처음에 느리긴 한데 초반부만 지나가면 빠른 속도로 받아지니까 느리다고 꺼버리지 말고 조금 기다려보자.










3. 유토렌트를 통해 iso 파일 받기

유토렌트를 실행시키고, 토렌트 추가를 하여 2번에서 받았던 토렌트를 추가한다.

iso파일을 전부 다운받을 때까지 대기.











4. 버추얼DVD 설치
(윈도우 8, 10 사용자들은 다음 순서로)

http://ohsoft.net/kor/vdvd/intro.php?cate=1003

이 링크로 가도 되고 구글에 버추얼DVD를 검색해도 나온다.

설치과정은 정말 간단하므로 굳이 설명하지 않겠다.










5. 디스크 이미지(iso) 마운트, 설치

윈도우 8, 10 사용자들은 iso파일을 우클릭해서 '탑재'를 누르면 된다.

윈도우 7 사용자는 버추얼 DVD를 이용한다.
윈도우 7 사용자들은 시스템 트레이 아이콘에 버추얼 DVD를 우클릭해서 ISO파일을 마운트한다
그럼 이렇게 나온다. 이제부터 설치가 시작된다.
install을 누르고

중간에 punkbuster를 설치할 거냐고 묻는데 설치해야 한다. 광고 프로그램이 아니라 해킹을 막는 프로그램임



설치가 될 때까지 다른 걸 하고 있으면 된다.
(처음 하는 사람들은 매뉴얼을 읽는다던가...)

둘다 PDF 파일








6. 설치가 다 되면 실행

프로필 생성하는 창이 나오는데 위에건 새 프로필을 만드는 거고 아래건 이미 만들어둔 프로필로 시작하는 버튼이다. 처음이면 위에걸 누르고 계정을 만들면 된다.

계정을 만드는 창이다. 내용을 입력하고 create를 누르면 된다.








7. 여기까지 되고 나면 업데이트를 해야한다.

업데이트 하는 법은 간단하다. 그냥 PLAY를 누르면 된다.

역시 잠깐 기다리고 있으면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완료된다.



업데이트가 끝나면 이제 게임을 실행하면 끝!






댓글 21개:

  1. 저 전자꾸 재설치하라는 오류가 뜨는데 어떻하죠 그리고 베타버전이라고 오류도 뜹니다 ㅜㅜ

    답글삭제
    답글
    1. 혹시 가지고 계신 iso파일이 1.4.1.0인가요? 1.3버전 대라면 공식 홈페이지에 가서 1.4.1.0 iso파일을 토렌트로 받아서 재설치하셔야 합니다.

      만약 iso파일이 1.4.0.0버전이라면 1.4.0.0이 설치된 상태에서 공식 홈페이지에서 1.4.1.0 패치를 받은 다음에 나머지 업데이트를 하시면 됩니다.

      갖고 계신 iso파일 버전을 알 수 있을까요?

      삭제
  2. 그 공식홈페이지가서 1.4.1.0 토렌트로 받아서 탑재하고 오토런으로 인스텔하고 계속 진행하고 이제 인스텔하려고하는순간 무슨 오류가 뜨는떠서 무시하고 계속받으니까 플래이 런쳐가 되더라고요 근데 플래이눌르니까 무슨 버전이 옜날거다 라해서요..

    답글삭제
  3. 메일 알려주시면 제가 뜨는 오류 2개를 캡쳐해서 보내드리겟습니다

    답글삭제
    답글
    1. 1. 기존 버전을 지운 다음에 재설치 하신 것 맞나요?

      2. 런쳐에서 플레이 누르면 나오는 메시지에서 skip이 아니라 update를 누르신 게 맞나요? 1.4.1.0 설치 후에 1.4.6.0까지 업데이트 하는 과정을 거쳐야됩니다. 그냥 skip 누르면 안 됩니다.

      팀버닝헤드에 사진 올리신 거가 본인 게 맞으면 프로젝트 리얼리티 삭제하고 재설치하면 해결되는 건데... 그래도 안 된다면 구글링해보거나 공식 홈페이지 포럼에 질문글을 남기시는 게...

      삭제
    2. 그 업데이트하려고 플래이눌르면 에러가 떠서요 공식홈페이지에 질문해봐야겟네요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삭제
  4. 혹시1312 에러아시나요.?

    답글삭제
    답글
    1. 제가 1312 에러 났을 때는 PR을 삭제한 후에 iso파일을 새로 받아서 재설치하면 해결이 됐었던 것 같은데... 왜 그런지 모르겠네요...

      삭제
    2. (여기서 iso파일을 새로 받는 다는 건 같은 파일을 다시 받는다는 의미가 아니라 1.3버전 iso파일로 설치해서 에러가 났을 때 1.4 버전 iso파일로 설치를 했었다는 의미입니다. 즉 상위버전 iso파일로 재설치했었다는 의미)

      삭제
  5. 1.4.1.0 버전을 다운받고 시작하려고 하면 런처가 작동을 중지 해서 계속 오류 뜨는데 어떻게해야 될까요?

    답글삭제
    답글
    1. 어떤 오류가 뜨나요? 정확히 어느 단계에서 오류가 뜨는지도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삭제
    2. 인스톨하고 파일 다받고 플레이 누르면 런쳐가 작동이 중지 되었다고 나와요

      삭제
    3. 업데이트 하는 도중에는 에러 메시지가 안 나오나요?

      삭제
    4. 다운 받는 중에요?

      삭제
    5. 에러메시지가 PR에서 뿜어내는게 아니고 윈도우에서 뿜어내는거면 혹시 백신을 잠시 꺼두고 다시 시도해보세요

      작동중지라는 거 보니까 윈도우에서 뿜는 에러같은데.... 제가 전문가는 아니고 일개 일반인에 불과해서 큰 도움은 못드리지만 간혹 포럼에서 백신이나 방화벽이 PR을 차단해서 안 되는 경우를 본 것 같아서 이렇게 해보면 어떨까 싶네요

      만약 그래도 안 된다면 호환성 변경해서 플레이해보시거나 관리자 권한 실행, 그래도 안되면 재설치.. 그래도 안된다면..ㅠㅠ 포럼에 가셔서 비슷한 케이스를 찾거나 질문글을 올리셔야 될거예요... 큰 도움은 못 드려서 죄송합니다.. 한번 천천히 시도해보세요..

      삭제
    6. 프로젝트 리얼리티 1.4.13.0 버전이 새로 나오면서 공지글에 Visual C++ Redistributable for Visual Studio 2015를 설치해야한다는 내용이 있는데 혹시 이게 깔려있는지도 확인해보실래요? http://www.realitymod.com/forum/f604-pr-changelogs/145508-pr-bf2-v1-4-13-0-changelog.html?utm_source=dlvr.it&utm_medium=facebook 이 링크가 공지글인데 가운데쯤에 빨간 글씨를 보니까 필요하다고 되어 있네요. 설치파일 링크도 같이 있습니다.

      삭제
    7. 문제해결 했습니다!!! 프로젝트 리얼리티 호환성이 윈도우 비스타로 있어서 그랬던겁니다!! 그걸 윈도우7 으로 맞췄더니 문제없이 잘들어 가집니다

      삭제
    8. 와 축하드려요!! ㅋㅋ 도움이 된 것 같아 저도 기쁘네요

      삭제
  6. 작성자가 댓글을 삭제했습니다.

    답글삭제
  7. 다 업데이트도 되서 플레이 눌렀는데 그냥 검은화면 잠깐 떴다가 꺼지네요.. 어떻게 하죠?

    답글삭제
    답글
    1. 한번 호환성 바꿔서 실행시켜 보세요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