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1월 18일 일요일

데일리 리포트 - 11.19 월



어플 세팅이 5am부터 시간측정되게끔 되어 있습니다. 5시에 잠 시간 더하면 기상시간 7:26 am

어제 올린 데일리 리포트를 30명이나 봤다. 많이 봤네 ㄷㄷ 기분 좋다. 오늘도 열심히 살아야지. - 10:59 am

철근 콘크리트공학 공부중. 집중 잘 됨. 문제 눈으로만 보지 않고 일일히 노트에 풀어가면서 위키에 (암기사항만) 필기까지 하니까 잘 된다. - 11:42 am

계속 철콘 공부중. 1회독 대강 끝냈고 처음부터 다시 차근차근 정리하고 있다. - 4:26 pm

커피 한잔 - 4:46 pm

철콘 어렵다 하하. 외울 게 많다. 헷갈려. 그래도 재미는 있는 듯. - 9:30 pm

공부 시간을 더 늘리려면 뭘 줄여야할까. 흠... 포기하기 힘들군. 오늘은 체인지 그라운드 영상을 현 시간 기준 1시간 30분이나 봤는데 이걸 줄여야되나 하하하(아냐 그래도 이건 안돼)

내가 달성하고 싶은 건 뭘까. 전공을 엄청나게 익숙할 정도로 반복숙달하는 것 하나. 솔직히 그거 말곤 다른 거 아무래도 상관 없는 듯 하다. 뒤처진 만큼 더 열심히 해야된다. 뭘 포기해야 완전 심플하게 뼛속부터 토목 엔지니어가 되려나. 그동안 너무 게으르게 살았다. 늦은 거 아는데, 그렇다고 포기하진 말자.

내가 좋아하던, 나한테 영향을 많이 준 책들을 정리해보고 싶다. (근데 시간 아까워 ㅋㅋㅋ 뭐냐) 왜 난 예전에 갖고 있던 좋은 가치관들을 포기했을까. 너무 힘들어서 그랬던 것 같다. 너무 나약해서. 늦었지만 늦은 걸 인정하고 작은 위치에라도 가서 성실히 사람 구실 하기 위해서 노력하자. 어차피 내 동기들은 저 앞에 가고 있어. 나는 내가 할 수 있는 것부터 졸라 꾸준히 하면 돼. 그 길 밖에 없다 어차피. - 10:02 pm

아 배고파 - 11:51 p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