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4월 29일 수요일

이등병 일기 9 - 다시 시작하는 피부관리

<다시 시작하는 피부 관리>
2015.4.29.수

  나는 피부가 별로 안 좋다. 중학교 때 관리 소홀로 그렇게 됐다. 고등학생 때는 관리를 많이 한 건 아니지만 폼클렌징과 로션을 꾸준히 쓰고 가끔씩 팩을 할 정도의 관리는 했다. 그러다가 대학교 입학 이후, 그런 제품들을 쓰는 게 귀찮고 별 효과도 없다고 느꼈고, 돈도 아깝다고 생각해서 그냥 비누로 씻었다. 또 남자한테 (무슨 능력이 있는 것도 아닌데 그렇게 하는 건) 그런건 사치라고 생각하기도 했다.

  그런데 자대에 오고 나서 생각이 바뀌었다. 내 맏선임 중 한분이신 강 일병님께서 줄기차게 피부관리가 필요하며, 여러 제품들을 반드시 써야한다고 말씀하셔서 그런 것도 있지만, 결정적으로 내 생각이 바뀐 이유는 따로 있다. 그건 바로, 피부도 강해야 군생활도 잘 된다는 거다.

  군대에서 훈련할 때 간혹 위장크림을 쓰는데 이게 잘 안 지워진다. 나는 특히 모공이 넓어서 위장크림이 모공속으로 들어갔을 때 비누만으로 잘 안 지워지고, 여러번 비누를 다시 칠해서 얼굴을 문지르다 보면 피부가 따끔거리는 상황이 생긴다. 강 일병님이 나의 피부타입에 대해 분석해주셨고, 그 말이 일리가 있다고 느낀데다가 군대에 있을 때는 피부가 손상돼서 따끔거리거나, 모공이 더 넓어져서 위장크림 찌꺼기 등이 끼는 일이 없어져야 한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비누보다 자극이 덜하고 세정 능력은 더 좋은 폼클렌징을 다시 쓰기 시작해야겠다고 생각했다.

  너무 디테일한 것까지 알고 많은 화장품을 쓰는 건 내가 귀찮고, 낭비라고 생각해서 안 되겠지만, 어느정도, 훈련이나 군생활에 지장이 되지 않게 해주는 피부관리는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군대에 와서 피부가 좋아져서 나간다면 이상하게 들리지만, 해서 크게 나쁠 것 없는 정도는 괜찮은 것 같다.




군대 일기 목차로 가기

댓글 3개:

  1. 아주 현명한 결정을..^^ㅎ
    피부미남 맏선임 강 일병님도 아주 현명한 사람~^^ㅎ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