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9월 4일 화요일

기발하게 가짜뉴스 만드는 법

카톡으로 돌아다니는 것 중 재미있는 걸 봐서 한번 기록해본다. 메시지 내용은 다음과 같다.


이게 웬일이래요 천지가 개벽하려나...?
전라북도 군산시 수송동 성당에서
천주교 신부님들이 뭉쳐모인
 [천주교 정의구현 사제단] 이
문재인 대통령 사퇴요구 성명서를 내고
첫 시국미사 를 올리기시작했다........



유튜브 동영상도 함께였다. 아무 생각없이 메시지만 보면 정말 정의구현사제단이 저런 일을 벌인 것인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동영상을 올린 채널도 미디어 몽구라니. 미디어몽구는 믿을만한 매체가 아니던가.

그래서 동영상을 클릭해서 봤다. 그런데 아니나다를까... ㅋㅋㅋㅋㅋ 참 어떻게들 이런 이상한 아이디어로 가짜뉴스를 만드는지...

영상이 업로드 된 날짜가 2013년 11월 22일이다. 이때도 문재인 정부였나...? ㅎㅎ 아니다. 박근혜 정부다. 위키백과에 따르면 박 전 대통령의 임기는 2013년 2월부터였다.

동영상에서는 '대통령의 하야'를 요구하지, '문재인 대통령의 하야'를 요구하진 않는다. 이런 걸 교묘하게 이용해서 가짜뉴스를 만든 것이다. 참 재밌는 사람들이다. 이런 기발함을 좋은 데 쓰면 좋으련만 ㅋㅋㅋ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