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 준비)
* 생활관 이사, 정리
* 3소대장님 환송식 준비, 정리
* 동원 물자 준비(군장, 모포, 주기, 총기 : 병기고 → 4층 3중대) 리어카 언덕 밀며 달리기
* 간부 휴게실 준비 : 책상, 소파 밀착, 늄 침대 6개, 구막사 매트리스, 우의로 벽 가림, 바닥 청소.
<2015.6.30.화>
(예비군이라고 다 이상하겠나)
* 예비군에 정말 이상한 사람이 많을까? 아닐 것 같음. "미꾸라지 한 마리 온 개천 흐린다" → 그래서 안 좋은 소문이?
* 예비군이 의외로 대부분 다 와서 약간 긴장됨(4:5) 서로 아는 사람들은 아니겠지?
* 머리카락 길고 구형 전투복. 별로 긴장한 모습은 X. 왜 오히려 우리가 긴장하고 있는건지 사람 심리라는 게 참 이상하다. 제발 정상인들만 있으면 좋겠다 ㅠㅠ
* 약간 불쌍하다는 느낌도 든다. 군장, 장구류 다 구형인데 우리는 신형 쓰고.(구형이라는 게 WW2 때 군장같음) 우리는 살던 데서 훈련받지만 저 사람들은 아니라 불편할 듯.
* 다행히 나쁜 사람 X. 다들 아저씨나 형 같다.
<2015.7.1.수>
(독후감, 3감사는 포상 목적으로 하지 말자)
(독후감, 3감사는 포상 목적으로 하지 말자)
* 군대 관련 내용 써야 포상. 억지로 끼워맞춰서 하기는 싫으니 쓰는 것 중에 군대 관련 내용 나올만 하면 올리고 아니면 그냥 blog만. 가식적으로 억지로는 하지 말자. 포상 목적 X. 포상은 덤이라는 생각으로 하기.
예전엔 방위 도시락 무서워 북한이 못쳐내려왔다는 속설이 있었다면,
답글삭제요샌
풍요로운 한국에서 구형 군장류 쓰는 이상한(?)이유를 몰라
절대`` 못쳐내려왔으면 좋겠다요.. 쩝!
구형 쓰는 이유가 돈이 없어서겠지...? 그리고 여긴 나름 후방이니까 신형 보급품들은 전방부대부터 지급해주는 것 같음.
삭제